타토아inMEDIA

다양한 미디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타토아

  • [칼럼]여드름 치료와 재발 예방을 동시에, 골드PTT란?

  • 2020.06.22

여드름은 남녀를 불문하고 한 번쯤 겪게 되는 피부 고민이라 할 수 있다. 단지 사춘기 시절에만 겪는 것이 아닌 30대나 40대 등의 다양한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있는 피부 질환이기 때문이다.

 

청소년기의 여드름은 호르몬의 급격한 증가에 의해 피지의 양이 많아지고 염증이나 피지가 뭉치면서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성인 시기의 여드름은 과로나 피로감 혹은 스트레스 증가, 음주나 식습관 문제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된다

 

여드름은 피지가 피부표면으로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는 상태에서 모공 속에 세균이 침입해 발생하는 만성 염증 질환이라 할 수 있으며 주기적인 각질관리와 적절한 압출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다. 하지만 악성 여드름이나 재발이 쉬운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선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통상적인 여드름은 압출, 연고, 경구용 항생제, 호르몬제, 또는 PDT 등의 순으로 여드름 상태에 따라 치료법을 적용하게 된다. 

 

그 중 골드 PTT(광열치료)는 인체 친화적인 골드 나노 입자를 여드름 발생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에 집중 침투시킨 후 레이저 빛을 이용해 피지선을 파괴하는 시술이다. 

 

미세한 나노입자는 집중적으로 진피 속 피지선에 침투할 수 있으며 입자에 반응하는 특정 파장의 레이저 빛을 조사하면 피지선만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어 여드름 개선과 예방 효과에 도움을 준다.

 

골드PTT는 특정 피지선에만 반응하는 표적치료 원리이며 피지선을 표적으로 축적시킨 후 레이저로 파괴시키는 원리로 작용한다. 

 

하지만 여드름의 경우 개인차가 있으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및 진단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고양 타토아클리닉 조준상 원장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